Godelieve Soete의 사진 앨범에 있는 사진

Godelieve Soete의 시신파괴

Godelieve Soete의

자체게임 제작

‘흔적 없다’
결국 그는 총살당하기로 결정되었고 1월 17일 두 명의 동맹국과 함께 총에 맞았습니다.

이때 경찰 국장 Soete이 개입했습니다. De Witte의 책 The Assassination of the 시체에 인용된 증언에 따르면, 시신이 발견될 수 있음을 깨닫고 “시신을 완전히 사라지게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흔적이 없어야 합니다”라고 결정되었습니다. 루뭄바.

톱, 황산, 안면 마스크 및 위스키로 무장한 Soete는 팀을 이끌고 유해를 이동, 파괴 및 처리했습니다. 그것은 나중에 그가 “지옥의 깊은 곳으로” 여행하는 것으로 묘사하게 된 과정이었습니다.

그러나 거의 40년 후인 1999년이 되어서야 그는 자신이 연루되어 있으며 실제로 여전히 자신의 치아를 가지고 있음을 공개적으로 인정했습니다. 그는 그가 취한 다른 신체 부위를 제거했다고 말했다.

Lumumba는 아버지의 일부가 아직 존재한다는 소식을 들은 것을 떠올리며 깊은 한숨을 내쉬었습니다.

Godelieve

자체게임

“당신은 내가 그것에 대해 어떻게

느꼈는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녀는 감정에 가득 찬 목소리로 말했습니다.

Soete가 이를 가지고 있었을 때 이빨로 무엇을 했는지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사진에는 ​​덧대진
상자에 담겨 있지만 전시되어 있었는지는 불명.

그러나 그것은 그의 가족에게 남아있었습니다.

2016년 Soete의 딸 Godelieve가

그녀는 그가 한 일을 알고 고통을 겪어야 했던 그녀의 “가난한 아빠”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Soet는
또한 벨기에 당국이 아버지에게 내린 명령에 대해 가족이 사과를 받아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녀는 그가 개인 기록 보관소를 보관하고 있었고 2000년 그가 사망한 후 많은 것이 버려졌지만
그녀는 “흥미로운 것들을 저장할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자체게임 분양

그 중에는 그녀가 면접관과 사진 작가에게 보여주기 위해 꺼낸 치아도있었습니다.

그 후 벨기에 경찰은 De Witte가 고소장을 제출하고 4년 간의 소송 끝에 법원에서 Lumumba
가족에게 반환해야 한다고 판결했습니다.

그것을 되찾기 위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Lumumba는 필립 왕에게 감동적이고 시적인 공개 서한을 썼습니다.

“왜 Lumumba의 끔찍한 살인 이후, Lumumba의 유해는 영원한 안식처가 될 무덤도 없이 영원히
방황하는 영혼으로 남아있게 되었습니까?” 그녀가 물었다.

치아의 반환과 함께 전 총리는 수도 킨샤사의 특별 영묘에서 마지막 안식을 하게 됩니다.

콩고의 역사가이자 유엔 대사인 Georges Nzongola-Ntalaja는 “이것이 우리 문화에서 일반적으로 하는 일입니다. 우리는 죽은 자를 매장하는 것을 좋아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루뭄바는 우리의 영웅이고 우리는 그를 제대로 매장하고 싶기 때문에 가족과 콩고 국민에게 위안이 됩니다.”

매장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과거를 생각할 필요가 있습니다.

수년간의 공식적 침묵을 산산조각낸 De Witte의 책은 1999년 “암살의 정확한 상황과 벨기에 정치인의 개입 가능성”을 결정하기 위한 의회 조사를 만들었습니다.

교육시사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