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년 전 우주 날아갔고 그 이후로는 지구를 본 적이 없습니다.

30년 전 우주 캐나다 최초의 여성 우주비행사, 진화를 위한 우주 프로그램에 도전

Roberta Bondar가 우주 왕복선 디스커버리호에서 5점식 안전벨트를 착용하고 캐나다 최초의 여성 우주비행사로 명성을 얻은 지 30년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먼저 재난을 대비해 눈물을 흘리며 어머니를 위해 작별인사를 남겼다. 6년 전 7명의 승무원을 죽인 파괴적인 챌린저 폭발 이후 캐나다인이 셔틀 발사에 참여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픽365 픽삼육오

76세의 Bondar는 CBC Radio의 Sunday Magazine의 Piya Chattopadhyay와의 인터뷰에서 “저에게 최초가 되는 것은 기록을 깨는 것이 아닙니다. 힘과 용기, 용기를 대표하는 누군가가 있다는 생각이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Bondar는 사람들이 그녀를 “용감하거나 제정신이 아닌” 사람으로 본다고 농담했습니다.

Bondar에 대해 사람들이 모르는 몇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그녀의 이름은 bond-ARE가 아니라 BOND-ur로 발음됩니다.

30년 전 우주 모습

우주에서 그녀는 행성 지구 위로 표류하면서 O Canada를 연주했습니다. 그리고 그녀가 슬로우 모션 주사위처럼 던지면서 그녀가 본 것이 그녀를 변화시켰습니다.

현재 토론토에 살고 있는 Bondar는 “우주에서 구불구불하고 모든 각도에서 … 다른 관점을 개발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저는 특히 자연 세계에서 평화로운 시간을 보내는 순간에 회상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나는 행성에서 떨어져 있고 행성이 나에게 얼마나 의미 있었는지에 대해 생각합니다.”

지구를 못 본 30년 전 우주 떠난 여성

Bondar는 초등학교 때부터 우주 여행을 꿈꿨습니다. 그녀는 고등학교 가이던스 카운슬러에게 도전했습니다. 그녀는 과학이 소녀들을 위한
주제가 아니라고 말하면서 그녀가 과학을 추구하지 말라고 설득했고, 결국 1992년 1월 22일에 발사된 미국 우주 왕복선 디스커버리의 비행에 한 자리를 차지할 가능성이 많습니다. .

Bondar는 “아무도 이 일을 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거친 바다를 항해하는 배의 뱃머리에 있었습니다. 캐나다에는 제 롤 모델이 없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수십 년이 지난 지금, 본다르의 이름으로 된 학교와 그녀의 얼굴이 새겨진 캐나다 우표가 있습니다.

최근 기사 보기

“캐나다 최초의 여성이 된 것은 우주 프로그램의 다양성을 보여줄 예정이었기 때문에 큰 일이었습니다. 즉, 질식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라고 본다르가 말했다.

Bondar는 Alberta의 Shawna Pandya와 같은 여성 우주비행사 지망생에게 영감을 주었습니다. 그녀는 어린 시절부터 밤하늘과 우주 여행에
매료되었다고 말했습니다. Pandya는 Bondar의 발자취를 따라 프랑스의 국제 우주 대학에 오기 전에 신경 과학 학위와 의학을 공부했습니다.

“나는 Bondar 박사의 궤적에 대해 읽는 것에 집착했던 것을 기억합니다. 그녀는 많은 면에서 저에게 영감을 주었습니다. 그녀는 그녀가 개척한 궤적에 엄청난 영향을 미쳤습니다.”라고 Pandya는 말했습니다.

Bondar의 진출에도 불구하고 우주비행사 모집 프로그램은 캐나다의 다양성을 반영하지 않으며 여전히 군인으로 훈련된 남성에게 기대고 있다고 Bondar는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