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완다 망명 계획: 영국 비행 전 정치적

르완다 망명 계획: 영국 비행 전 정치적 살인에 대한 경고
망명 신청자들을 르완다로 보내는 것을 지지한 영국 장관들은 르완다 정부가 정치적 반대자들을 고문하고 죽인다는 보좌관의 경고를 받았습니다.

영국 정부가 망명 신청자들을 아프리카 국가로 보내기 몇 주 전에 경고가 나왔다.

르완다 망명

고문은 르완다의 인권 기록에 대한 공식 메모의 어조와 정확성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르완다 망명

더 많은 의견을 비밀로 유지하려는 정부의 시도에 대한 법적 도전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항공편이 중단된 것으로 확인된 이민자들과 BBC Two의 Newsnight, The Times, The Guardian 신문을 포함한 BBC News 등 3개의 언론 기관은 해당 자료의 공개를 요청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르완다 비행은 유럽인권재판소가 런던의 고등법원이 먼저 추방 정책이 합법적인지 여부를 철저히 조사해야 한다고 말한 후 6월에 중단되었습니다. 다음달 청문회가 예정돼 있다.

토토사이트 화요일, 정부는 고등법원에 의견을 요청한 익명의 외무부(FCDO) 관리가 르완다에 대해 언급한 11가지 구체적인 언급을 포함해서는 안 된다고 판결해 달라고 고등법원에 요청했습니다.

법원은 FCDO 사장이 아프리카 문제에 어느 정도 전문 지식이 있는 익명의 관리에게 르완다 “국가 정책 및 정보 노트” 초안을 보도록 요청했다고 들었다. more news

이것은 국가와 인권 기록에 대한 공식 공개 문서이며 르완다 비행 계획이 무산되는 동안 업데이트되었습니다.

검토자는 계획이 공개된 지 2주 후인 4월 26일 동료들에게 보낸 이메일에서 보고서의 어조와 해당 국가의 상황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는지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고등법원 판사인 루이스 경은 그 관리가 취재 이메일에서 다음과 같이 썼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통제를 강화하는 방법도”.

언론 기관에 출연한 Jude Bunting QC는 법원에 검토자로부터 보류된 증거가 르완다 사건에 대해 가장 중요한 자료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 정책의 민감도는 과소평가할 수 없다”고 말했다.

“대중은 도전받는 결정이 내려진 당시 [정부]가 이용할 수 있었던 자료, 이 주력 정책을 뒷받침하고 정당화하는 증거, [정부]가 진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루이스 대법관은 이 자료 중 어떤 것이 비밀로 유지되어야 하는지 여부를 앞으로 결정하게 될 것입니다.

지난달 고등법원은 화이트홀 관리들이 처음에 인권을 이유로 르완다를 망명을 위한 잠재적 파트너 목록에서 제외했다고 들었습니다.

법원은 당시 외무장관이었던 도미닉 라브(Dominic Raab)가 르완다와의 협정으로 영국이 기록에 관해 영국에 공개한 내용을 제한하게 될 것이라는 경고를 받았다고 들었다.